본문 바로가기
주린익의 종목추천

장기투자 종목추천 에이피알 사업소개,주가전망

by 주린익 2024. 3. 5.


  • 에이피알 사업소개
  • 에이피알 주가 전망

1. 에이피알 사업소개

 

APR : Advance People's Real life의 약자입니다. 사업 분야로는 뷰티,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 6개의 브랜드를 보유 중입니다.

메디큐브, 에이프릴 스킨 등을 통해서 미용 디바이스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화장품 라인업을 보유 중입니다.

 

핵심 경쟁력으로 클리닉 뷰티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안티에이징 디바이스 라인인 AGE_R을 론칭하여 여러 디바이스들을 출시 중입니다. 부스터 프로에서 석션 바디샷까지, 페이스 중심에서 바디케어 디바이스까지 제품 군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글로벌시장에서는 미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에 진출해 있으며 2022년 동기 대비 2023년 3분기 30% 이상의 매출액 성장률을 보입니다.

현재는 외주 생산을 기반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나 밸류체인 내재화를 통해 원가 절감을 목표로 경쟁력 강화 예정입니다.

 

뷰티 디바이스 생산은 비에스엘 기업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디큐브의 디지털 뷰티기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비에스엘은 이엠텍의 자회사이며 의료기기 및 전자기기를  생산, 판매하는 제조사입니다.

 

또한 에이피알은 에이피알 팩토리를 통해 시설 투자를 진행 중이며 뷰티 디바이스 생산 내재화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점은 이번 주식 상장의 목적입니다.

22년 9월 연구개발(R&D) 센터 'ADC(APR Device Center)'를 설립하였고 23년 7월 뷰티 디바이스 생산전문 기업 '에이피알 팩토리'를 준공 완료하였다고 투자 설명서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24년 상반기 라인당 1일 5000개 생산 가능한 라인을 2곳 구축예정이며 향후 12개까지 증설 예정입니다.

만약 12개까지 증설된다면 하루에 6만 대 생산 가능합니다.

23년 기준 글로벌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 규모는 판매량으로 1,200만 대 정도이며 에이지알(에이피알 뷰티디바이스) 판매량은 100만 대입니다. 현재 에이피알 팩토리의 생산능력은 1년에 720,000개 생산 가능하며 라인 1개당 45,000개입니다.

 

화장품 생산을 노디너리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에이피알이 해당 기업 지분을 취득하여 화장품 ODM으로 생산 중입니다.

3분기 실적 기준 해외매출 30% 증가/ 국내매출 40% 증가하였습니다. 해외 매출 비중은 37%입니다.

북미, 유럽, 아시아 모두 법인으로 운영 중입니다. 특히 싱가포르, 미국(27%)에서 매출 성장률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 에이피알 주가전망

 

고령화시대로 인한 안티에이징 관심 증가, 집에서 편리하게 사용가능 하다는 점, 시간과 비용절감 효과를 가지고 있기에 홈 뷰티기기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즉각적인 효과를 보이며 짧은 회복기간, 시술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렴하고 부작용이 적은 최소 침습, 비침습 시술(레이저, 고주파, 초음파)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홈 뷰티기기 시장은 미국이 가장 크고 아시아가 2위입니다. 현재 유럽시장도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는 고령화문제도 있지만 소득 수준이 점점 올라가는 것이 시장 규모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규모의 확대는 매출성장에 영향을 줍니다. 에이피알은 매년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뷰티 디바이스 기기를 통해 고객이 유입되어 관련 화장품 구매 혹은 메디큐브 화장품을 구매하려 들어와서 에이지알도 구매하는 시너지 창출이 가능합니다.

 

에이피알은 2020년 이후 당기순이익 기준 3년 연속 흑자를 이어오고 있다. 2022년에는 매출 3986억, 영업이익 436억, 순이익 27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이어 상반기까지 누적 매출 2500억, 영업이익 430억, 순이익 395억 원을 올렸습니다.

현재 국내 화장품 대장주이며 다른 기업과 달리 뷰티기기라는 차별점이 있고 시장의 전망을 고려하면 현재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장 당일 이후 하락세이지만 외국인과 연금저축기관, 개인의 매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점으로 보아 주가는 기간 조정 후 주가 상승은 얼마 남지 않아 보입니다.

 

본 게시글 정보성 종목소개이며 투자는 개인의 선택과 책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