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익의 종목추천

장기투자 종목추천 KODEX 글로벌비만치료제 TOP2 Plus ETF

by 주린익 2024. 3. 3.

주식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ETF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ETF(Exchang Traded Fund) 란?

손쉽게 사고팔 수 있는 주식의 장점과 개별 주식을 고르지 않아도 되는 펀드의 장점을 합쳐 놓은 상품입니다.

또한 어떠한 추종하는 지수의 종목들로 구성하기 때문에 하나의 ETF는 특정시장의 대한 투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ETF 종목이 매력적인 이유는?

소액으로 높은 가격의 여러 종목 분산 투자가 가능하며 주식과 같이 실시간 매매가 가능하며

주식 내역과 순자산의 가치를 실시간으로 공표하기에 상품의 투명성이 보장되어 믿고 거래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24.02.14 상장한 KODEX 글로벌비만치료제 TOP2 Plus ETF 종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에 앞서 이 종목이 매력적인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 비만치료제의 전망
  • KODEX 글로벌비만치료제 TOP2 Plus ETF 구성 종목 소개
  • KODEX 글로벌비만치료제 TOP2 Plus ETF 기본 소개 및 마무리

1. 비만치료제의 전망


전 세계 인구는 대략 81억 명 그중 비만 인구는 10억 명 이상이라고 합니다.

 

골드만 삭스, JP모건 등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비만 관련 합병증이 감소되면 미국 총생산이 1% 증가하고 , 앞으로 1천억 달러에 육박하는 시장규모를 예측하고 있으며 비만치료제 산업이 2030년까지 연평균 50% 의 성장률을 예측한다는 것은 시장의 전망을 보여주는 것과 같습니다.

 

비만치료제의 대표적인 기업인 일라이 일리와(LYL) , 노보노디스크(DVO) 미국 FDA의 정식 승인을 받은 건 두 업체뿐입니다.

 

노보노디스크는(DVO)는 시가총액 5000억 돌파, 루이비통에 이어서 두 번째이며 그만큼 시장의 주목과 기대감, 전망성을 투자자들은 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비만치료제는 현재의 수요를 공급이 못 따라가는 상황이기에 비만치료제의 전망은 밝습니다.

 

테슬라의 수장인 일론머스크가 다이어트 성공 비결로 노보 노디스크의 비만치료제 위고비를 꼽으며 비만치료제의 효과의 대한 기대와 관심을 이끌었습니다.

 

2. KODEX 글로벌비만치료제 TOP2 Plus ETF 구성 종목 및 소개


KODEX 글로벌비만치료제 TOP2 Plus ETF 종목

국내증시와 다르게 외국의 유명한 글로벌 비만치료제 기업에 직접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업계 선두 업체인 '삭센다와 위고비'를 개발한 노보노디스크(DVO),

현재 가장 체중감량에 효과가 좋다는 '젭바운드'를 개발한 일라이릴리(LYL) 두 기업을 중점으로 각각 25 % 투자를 하고 있으며

 

그 외 스트럭쳐 테라퓨릭스, 바이킹 테라퓨릭스, 질랜드 파마, 리듬 파마슈티컬스, 화이자 , 아스트라제네카 , 로슈 , 암젠 기업에 6.25% 씩 투자하며 선정기준은 시가 총액 1조 이상, 시가총액 큰 순서로 투자 종목을 구성했습니다.

3. KODEX 글로벌비만치료제 TOP2 Plus ETF 기본 소개 및 마무리


KODEX 글로벌비만치료제 TOP2 Plus ETF의 종목코드는 476070 , 시가총액은 383억 원 , 위험등급은 2등급입니다.

 

배당의 경우 배당사의 운용에 따라 분기에 지급한다고 되어있지만 사실상 배당금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총 보수 비용은 0.45% 연간 1천만 원의 비용을 해당 ETF에 투자한다면 45,000원을 운용사에 지급되게 되어있습니다.

 

또한 알아두셔야 할 점이 환차익인데 앞서 말한 국내에서 외국기업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환율 변동에 따라 환차익, 환차손 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종목소개를 마치며 이 종목은 메인으로 투자하고 있는 일라이릴리와 노보노디스크의 주가가 상당히 고평가 되어있는 상태이기에 투자를 주저할 수 있다고 봅니다.

 

단기적으로 급 성장한 느낌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우상향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대판 골드러시라고 불리는 메가트렌드 비만치료제 시장 전망이 좋다는 건 확실하기에 개인적으로 투자하기에 너무 매력적인 상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보수비용이 높다는 점, 비만치료제 역시 바이오산업인 만큼 임상 실험에 실패할 경우, 건강에 위협적인 이슈가 나올 경우 주가 폭락의 위험성이 많다는 점은 해당 ETF 주가에도 영향을 끼칠 것이 우려스러운 점이 있습니다.

 

본 게시글은 종목 소개 및 추천 글이며 주식의 투자는 개인의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