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익의 종목추천

초전도체 발표결과 신성델타테크

by 주린익 2024. 3. 4.

제가 소개해드릴 종목은 초전도체 발견으로 큰 관심을 이끌며 테마주로 급부상한 신성델타테크입니다.

신성델타테크 기업로고

 

이 종목이 뜨거운 관심을 받은 이유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초전도체란?

특정 온도 이하로 도달 시 전기 저항이 0이 되어서 전력 손실 및 발연이 없는 물질을 의미합니다.

 

전기가 잘 통하는 물질인 전도체는 내부 저항으로 인해 전력 손실, 성능 저하, 장비 손상이 필연적으로 발생하게 되는데

만약 저항이 없다면 큰 에너지 효율성 향상, 전력 손실 없이 송전 가능, 전력기기 소형화 등 큰 장점이 발생합니다.

 

기존 영하 200 도 씨 등의 초저온에서만 해당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 신성델타테크 기업소개 및 주가전망
  • 초전도체 관련주 소개

1. 신성델타테크 기업소개 및 주가전망


신성델타테크는 1987.11 설립되어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등 가전용품 속 플라스틱 부품을 만드는 사출 및 프레스 전문 기업입니다.

 

-생활가전 (HA) 부문

-2차 전지 (BA) 부문 : 전기차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 (ESS)에 사용되는 부품

-물류서비스 (SVC) 부문 : 통합 물류 및 유통 서비스

 

위와 같은 주요 사업 분야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사업분야와는 관련 없지만 초전도체 사업 부분인 엘엔에프 벤처케피털에 52% 차지하고 있는 대주주이며 엘엔에프 벤처케피털은 퀀텀에너지 연구소에 투자하여 9.52%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퀀텀에너지 연구소는 지난해 초전도체를 인공적으로 만들어 냈다고 주장하면서 큰 이슈몰이를 일으켰던 곳입니다.

 

지난'LK-99'라는 초전도체 물질을 만들어내어 초전도체 테마주가 급등했지만 해당 물질은 초전도체가 아니다는 연구소의 반박은 주가를 급락시켰습니다.

 

하지만 이석배 연구소장이 'LK-99'에 황을 추가해서'PCPOSOS'를 개발했고 이 물질이 진짜 초전도체가 맞다는 것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열리는 미국물리학회 연례회의 현지시각 3월 4일 오전 8시에(한국 시간 오후 11시 12분)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 'LK-99' 발견 당시에는 레시피를 함께 공유했지만 요번 물질은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과연 3월 4일 발표가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에 따라서 주가 방향성이 다시 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호재에 더불어 신성델타테크가 자회사 합병에 나선다는 점, 주요 경영진들이 자사주 매입을 하고 있다는 점은 주가 상승에 있어서 상승 재료를 던져 넣기에 투자자들이 관심을 이끌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년 사이에 주가가 약 20배 정도 상승했습니다. 최고가 184,800원 주가를 뚫고 신고가를 이루어 낼 수 있을지 미국학술연구회 발표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2. 초전도체 관련주 소개


-씨씨에스

 

씨씨에스는 종합유선 방송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2개의 시, 5개의 군에 케이블 TV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송기업이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는 이유는 LK-99 논문에 참여한 권영완 교수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권영환 교수는 씨씨에스가 진행한 100억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하였고 제3자 배정으로 그린티비에스 및 퀀텀포트가 배정되었습니다.

권교수는 앞서 말한 두기업의 대표를 맡고 있기에 관련주로 급 부상 했습니다.

 

-서남

 

서남은 구리전선을 대체하는 초전도 선재, 의료기기 등에 사용되는 초전도 자석, 초전도 선재 제조장비를 만들어 판매하는 기업으로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파워로직스, 신성에스티

 

파워로직스와 신성에스티는 초전도체를 발견한 퀀텀연구소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연구소는 엘엔에프 벤처캐피털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서 테마주로 주가가 급부상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로 함께 주가가 올라가고 내려가는 종목으로 최근 차트 양상이 비슷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신성델타테크는 이미 주가가 10만 원이 넘어서 높은 단가에 대한 부담감이 있을 수 있지만 대장주로써 거래량이 높기에 가장 안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 주식으로 개인적으로 씨씨에스의 경우는 지분보유한 교수의 논문 참여로 급 부상했지만 종목자체는 연관이 없기에 리스크가 있어 보입니다. 재료적인 측면으로는 서남이 매력적 보이며 신성델타테크 외 거래량이 높아 대장주 그다음으로 가장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본게시글은 정보성 주식소개이며 주식의 투자는 개인의 선택과 책임입니다.